cyworld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찬 연세대 문학석사에 이어 카이스트 컨버전스 AMP 과정 입학
등록일 : 2015-06-09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14068


최근 다양한 방송과 많은 기업에서 스타강사로 사랑을 받고 있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권영찬 교수가 마흔 중반이 넘는 나이에도 만학도의 꿈을 위해서 이번에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최고위과정인 카이스트 컨버전스 AMP과정에 입학했다.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상담코칭 분야에 관심을 보이며 지난 2013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대학원에 입학했다. 그리고 2년동안 방송과 강연 스케줄을 줄여가며 올해 2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문학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상담코칭 분야의 박사과정에도 관심을 보인 권영차는 5살 도연이와 2살 우연이의 양육과 교육비를 벌기 위해서는 잠시간의 휴식이 필요하다고 웃으며 얼마전 방송에서 전했다.

 그리고 당분간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연예, 스포츠 전문 상담코칭 후학을 양성하는 일에 몰두하겠다고 뜻을 내비쳤다. 그러나 한번 시작한 공부가 계속해서 이어지며 이번에는 카이스트 컨버전스 AMP 최고경영자과정에 입학하며 학업에 대한 열의를 계속 이어갔다.

 지난 9일 카이스트 AMP 첫수업에서 권영찬은 "카이스트 AMP과정을 처음 개설하고 현재는 선린대학교 총장으로 계신 주대준 총장님을 만났는데, 카이스트 AMP과정에 오라고 해서 교수진으로 부른줄 알고 왔다"고 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권영찬은 최근 이호선 박사, 장항준 감독, 이규창 대표, 개그맨 최형만, 황기순등이 소속돼 있는 스타강사 전문회사인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에 따라서 IT분야와 인문학을 접목하고 싶은 목표가 있었는데, 이번 카이스트 컨버전스 AMP과정이 그러한 과정이라 인맥 형성과 함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싶었다고 그 뜻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며 현재 단국대학교, 연세대학교,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청주대학교, 중앙대학교등 다양한 대학원에서 진행하는 최고경영자과정에 교수진으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13년 대학원을 선택했을 때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역시 잘 선택한 길이다. 대학원과정을 겪으며 매달 6~7권의 전문서적과 1~2권의 교양서적을 읽는 습관이 생겼으며, 공부하는 습관을 익히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비즈니스코칭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한국코치협회 소속으로 기업과 방송국에서 전문코치로도 활동하고 있다. 권영찬 상담코칭 전문가는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연예인과 스포츠인의 전문 상담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20140611001528_0_66.jpg
다음글
[NSP통신]권영찬 라디오 생방송 출연 실시간 상담 진행 2015-06-09
이전글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찬 청년들이여 창업에서 희망을 보아라 YTN 2015-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