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아시아뉴스통신]앤디황 교수 영어 코칭과 상담 접목하며 주목 받아!
등록일 : 2014-03-01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2174


국내에 4년전부터 ‘잉글리쉬 코칭’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제시한 앤디황(황인식) 교수가 (사)한국가족문화상담협회의 가족문화상담협회의 1급 가족상담 자젹증을 취득했다.
 
 특히 기존 영어 코칭과 함께 상담을 곁들이며 유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과 해외 유학후에 한국에서 적응하는 학생들을 위한 코칭을 진행하며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앤디황 교수는 지난 2010년 한국으로 돌아와 연세대학교 대학원 상담학 석사를 졸업했고 현재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박사과정과 상담코칭 레지던트 과정을 밟고 있다.

 현재 서울장신대학교에서 영어 강사로 활동 중이며 NXP반도체(전 필립스 전자), 삼성전자와 다수의 대기업과 공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영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한국가족문화상담협회는 상담 및 심리치료 전문가들에게 상담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심리치료 기법 및 다양한 상담기법을 활용한 통합적 상담기법을 제공하며 상담전문가들의 교류를 확대해 사회적 활동영역을 넓히기 위한 상담자들의 모임이다.

 (사)한국가족문화상담협회의 회장을 맡은 정석환 교수는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Northwestern University (Ph.D)를 받았다. 

 또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교수로 있으며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장을 역임했고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어 올 학기부터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장과 신과대학장을 맡고 있다.
 
 이번에 (사)한국가족문화상담협회의 가족상담 1급 자격증을 딴 앤디황 교수는 연세대학교, 국제센터에서 영어 코디네이터 강사로 일을 하며 대학교 교수들을 대상으로 발음교정 프로그램, 일반 영어 회화, 비즈니스 회화 강의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해외유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과 해외에서 오랫동안 유학을 하고 돌아와서 한국내에서 적응하기 어려운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함께 라이프코칭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앤디황은 16살 도미해서 삼촌이 운영하는 사업장에서 점원으로 일하면서 현지인의 생활 영어를 배웠다.

 특히 앤디황은 미국 뉴저지 Rahway 공립학교를 졸업하고 뉴욕공대에서 Communication Art 전공으로 학부를 졸업했고 그 후 뉴욕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원 석사 공부할 당시 최고의 배우인 Angelina Jolie 와 1년 동안 영화수업을 같이 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앤디황은 미국에서 대학원을 다니면서 뉴욕 브르크린에 위치한 프로스펙 공립 고등학교에서 영어선생님으로 일한 경력이 있다.

 미국 공립학교에서 성적이 가장 떨어지는 학교들이며 선생님들이 가기 꺼려하는 학교를 골라 뉴욕 교육청에서 뉴욕대 대학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면서 하는 프로그램에 발탁돼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한편 국내 잉글리쉬 코칭 강사 1호인 앤디황 교수는 현재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기업에서 비즈니스 강사로 활동하며 권영찬닷컴 소속의 ‘잉글리쉬 코칭’ 영어강사로 활동하며 전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사본 -권영찬~1_38.jpg
다음글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찬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 신세계 본사 2014-03-02
이전글
[폴리뉴스]권영찬 청춘이여 꿈을 갖고 자신만의 것을 창조해라! 2014-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