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경제투데이]권영찬 창업 성공 자신을 위해서 웃어라! 강연
등록일 : 2014-03-01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1979


행복재테크 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이 창업강연을 진행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지난 23일 커피베이 사업설명회에서 ‘행복한 창업, 내가 즐거워야 한다!’라는 주제로 창업강연을 진행한 권영찬은 “불경기를 탈수록 고객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함께 현상 유지를 목표로 삼으라”고 강조하며 행복한 창업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서는 직원들 관리와 고객관리를 위한 유머스피치와 행복한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이 강연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앞서서 내 스스로가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만족감이 높아야 하며 나를 위한 서비스도 필요로 한다”고 밝혔다.

권영찬은 커피베이 창업설명회에서 ‘내가 웃으면 고객의 지갑이 열린다’, ‘창업하려면 손님을 위해서만 웃지 말고 자신을 위해서 웃어라!’ 등을 주제로 창업강연을 진행해 왔다.

이날 강연에서는 고객의 지갑을 가장 쉽게 여는 방법은 창업자의 미소라고 비결을 공개하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샀다. 옛말에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있지만 요즘에는 ‘업주가 웃으면 고객의 지갑이 열린다!는 말로 바뀌었다고 강조했다. 아무리 고집쟁이 창업자라도 아무리 무서운 인상을 가진 창업자라도, 대박집 사장님들은 대부분이 웃는 미소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내가 웃기 위해서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스스로가 하는 일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행복창업 강사 권영찬은 연세대학교 상담코팅학 석․박사 대학원 과정을 밟고 있으며 현재 청년창업지원센터, 여성 창업지원센터와 소상공인센터 등에서 ‘내가 웃으면 고객의 지갑이 열린다’라는 행복한 창업 강연을 진행 중이다.
첨부파일 사본 -권영찬~1_19.jpg
다음글
[시민일보]인천시 중구 제5회 중구 아카데미 강연 실시 2014-03-01
이전글
[프라임경제]권영찬 재테크 때 목표수익률 정확히 설정해야 2014-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