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일요서울]스마트폰 3천만시대 불황속 앱테크
등록일 : 2012-10-08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1893


행복재테크 전도사 권영찬이 앱테크에 대해 소개했다.

권영찬은 지난 4일 방송된 ‘권영찬의 불황속 행복재테크’에서는 스마트폰 3천만 시대를 맞이한 앱테크에 대해서 방송했다.

권영찬은 이날 방송에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잘만 활용하면 손안가계부에서부터 카드관리 통장관리등 보다 쉽게 재테크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주부 입장에서도 바쁜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장보기를 설명하며, 시간은 돈이기에 직장생활과 가사일을 동시에 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직장인들을 위해서 세금도 절약할수 있는 앱도 소개했다. &qout;&qout;13번째 월급&qout;&qout;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 때문에 한 번쯤 곤란했던 경험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 컨설팅받을 수 있는 앱에 주목하는 것도 좋다. 국세청의 &qout;&qout;손안의 연말정산&qout;&qout;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연말정산 항목을 입력한 후, 예상 환급금이나 납부 세액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다.

농협에서 출시한 연말정산 앱인 &qout;&qout;NH연말정산 컨설팅&qout;&qout;도 기본공제, 특별공제, 소득공제 등의 항목에 본인이 쓴 금액을 입력하면 얼마를 되돌려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준다.

첨부파일 70242_28030_2836.jpg
다음글
[폴리뉴스]연대 후끈 달군 이호선 교수의 性교육 2012-10-08
이전글
[폴리뉴스]한국자산관리공사 울산시청 공동 희망경제 아카데미 201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