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핼스코리아]개그맨 권영찬 ING생명에서 고객을 위한 살아있는 서비스 강의
등록일 : 2012-03-28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2381


개그맨 권영찬이 스타 강사로 바쁘다. 거의 쉬는 날이 없을 정도로 빽빽한 강연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지난주 ‘통일공감강연회’에서 ‘통일로 가는 행복재테크’라는 주제로 강연했던 권영찬은 이번주 들어 28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ING생명 본사 영업교육 관리자와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을 위한 살아 있는 서비스’, ‘행복재테크’ 강의를 진행,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ING생명의 본사 영업 교육관리자와 담당자들은 보험FC부터 보험SM 등을 거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라고 할수 있어 사실 조금은 부담을 가지고 강의에 임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자신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 노하우 보다는 자신이 어렸을때부터 자라왔던 과정과 자신의 사업운영 과정을 이야기하며 고객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특히, 권영찬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종교 논리에 비추어 보면 쉽다고 강조했다. 기독교나 천주교, 불교등 종교와는 상관 없이 자신이 믿는 종교의 논리를 고객에게 접목을 시키면 최고의 서비스맨이 될수 있다는 것이다. .

예를 들어 ‘크리스챤, 천주교 신자인데 불구하고 예배와 기도를 열심히 한후에 사랑을 실천하지 않으면 진정한 크리스챤, 천주교 신자라고 할수 있을까?’, ‘불교 신자로써 사찰에서 열심히 불공을 드리면서 자비를 베풀지 않으면 진정한 불교 신자라고 할수 있을까?’등의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보자고 권했다. 

권영찬은 “자신이 바라는 1차 목표가 이루어지면, 자신의 주위와 사회의 어두운곳도 바라볼수 있는 봉사의 여유를 가지기를 바란다”며 “보육원과 소년원, 장애우를 위해서 현장에서 봉사를 하지만 실제적으로 그 현장에서 얻은 기쁨은 어느 것과 비교할수도 없는 큰 행복”이라고 소개했다. 

최근 권영찬은 KBS 1TV 아침마당의 고정게스트한국경제TV(한국직업방송TV) &qout;&qout;일과사람&qout;&qout; MC및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며 ‘행복재테크’ 강사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달들어서만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에서 10회 이상의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해왔다. 

첨부파일 02032818234342008157520.jpg
다음글
[경제투데이]권영찬 LG전자에서 행복학 강의 펼쳐 2012-04-04
이전글
[나눔뉴스]개그맨 권영찬 강원도에 이어 경기강연회도 행복학 강의 2012-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