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경제투데이]방송인 이호선 교수 전국 상위 1 보험전문가에 감동 메시지
등록일 : 2012-11-06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1778
방송인 이호선 교수가 지난 25일 경기도 광주 현대해상연수원에서 열린 강연에서 보험영업세계의 1%, 사람관계와 설득의 달인들을 매료시켰다.

이 교수는 ‘퇴직자와 은퇴자의 심리를 알아야 새시대의 1%가 된다’는 주제로 은퇴자와 퇴직자들을 무능한 노인들로 치부할 것이 아니라 ‘욕망을 가진 자’, ‘욕망을 펼치려는 자’로 봐야할 것이라는 말로 강연을 시작했다.

빠른 퇴직과 젊은 은퇴자들이 증가 추세인 최근 금융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의 주체, 새로운 금융수요자로 등장하고 있는 은퇴자들과 퇴직자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 시점에 비슷한 상품가치라면 상품구매자들을 읽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호선 교수는 “구매자들은 이미 상품비교를 마치고 여러분을 만난다. 이제는 그들의 욕망을 읽어내고 그들에게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 자기존경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제 상품의 시대는 가고 마음의 시대가 왔다 그들이 잃었지만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한 것을 제공할 때 그들은 상품뿐 아니라 행복감까지 사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강연에도 불구하고 강의에 참석한 전원이 기립박수로 응답했고, 이 교수의 좌중을 사로잡는 강의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강의 참석자는 “나도 사람을 만나는 사람으로 이 분야 달인이고, 수많은 강연을 들어보았지만 이런 빠져드는 강연은 정말 처음이었다”며 이교수의 강연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한국노인상담센터장인 이호선 교수는 EBS ‘달라졌어요’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권영찬닷컴 스타강사로 최근 기업체강연 및 공공기관에서 인기 강사로 각광받고 있다.
다음글
[일요서울]권영찬 꿈을 갖고 실천하는자가 세상을 움직인다! 2012-11-06
이전글
[강원일보]스타인터뷰 죽고 싶던 순간 내가 달라졌다 세상이 달리 2012-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