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NSP통신]권영찬 인천시청서 강연 소통하는 자만이 세상을 지배한다
등록일 : 2015-10-05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290612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인천광역시청 공무원 대상의 특강을 실시했다. 

권영찬은 지난 18일 청사내 대강당에서 오전 9시 30분 부터 90분 동안300여 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세.지(소통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를 주제로 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이 날 권영찬은 “세상을 지배할 수 있는 힘은 소통에서 비롯된다”며 “이 힘을 얻기 위해서는 소통하려는자가 ‘높은 자존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존감을 높힌 자는 다음 단계로 상대의 마음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자세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모두는 행복할 수 있는 방법, 성공할 수 있는 방법,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이론이나 매스 미디어 등을 통해 알고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교감을 이뤄내는 소통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에게 실천하고 베풀 수 있는 ‘언행일치(言行一致)’로 이를 생활화 한다면 누구나 ‘소.시.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전해 강연을 경청한 인천시공무원들의 고개를 끄덕이에 만들었다. 

한편 스타강사 반열에 올라 전국을 누비며 활발한 강연활동을 보이고 있는 권영찬은 올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위촉돼 후학들을 가르키고 있는가 하면,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MC, 게스트로도 활약하는 등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첨부파일 9e61_26.jpg
다음글
[CCTV뉴스]권영찬 홈쇼핑 매진 신기록의 노하우 명품창업 안상 2015-10-05
이전글
[CCTV뉴스]권영찬 상담학 교수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동해 2015-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