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아시아뉴스통신]개그맨 권영찬 여성들이여 주부들이여! 일어나라 행복재테크 강연!
등록일 : 2015-01-07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1772


최근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이 지난 5일(금) 진행된 2014년 사회복지기금 여성발전지원사업의 일환인 ‘인문한 휴먼 아카데미’에서 ‘여성들이여! 꿈을 갖고 일어나라!’는 주제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동두천시의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샘솟는 복지재단에서 주최를 했으며, 동두천시의 여성들을 위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행복재테크 강사 권영찬은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에도 제1강을 진행했으며, ‘2014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라는 소주제 강연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2014년 사회복지기금 여성발전지원사업 인문학 휴먼 아카데미’는 지난 5일부터 시작해서 다음달월 15일까지 여성을 위한 인문학강연으로 4회기가 진행된다.
  
 행복재테크 권영찬 강사는 이날 여성들에게 지나간 과거 보다는 오늘을 바라보는 현재의 시각과 미래를 꿈꾸는 시선으로 바라보라고 권한다.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서 다양한 가정의 형태로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고 있다. 양부모 가정이 있는가 하면 한부모가정과 함께 1인 가족의 형태로 가족의 단위가 소형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삶의 변화를 겪다보면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다양한 주위 환경변화를 접하게 될수 있다.
 
 권영찬 강사는 자신의 아펐던 과거의 일을 솔직하게 나누면서, 과거는 뒤돌아 보고 앞으로의 일을 계획할 근간이지, 과거의 일을 후회하며 ‘내가 예전에는 참 잘나갔는데!’ 또는 ‘그때 그렇게 하지 않을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지적한다.
  
 과거 보다는 오늘의 일에 최선을 다하며 하루 하루 작은 일을 실천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일에 임하고 생활을 진행한다면 조만간 웃을 일이 많아질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리고 자신의 아픈경험을 통해서 다른이들의 사람을 들여다 보며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도 설명했다.
  
 권영찬 강사는 동두천시 여성들을 위한 이번 인문학 강연에서 ‘행복하게 사는법!’, ‘자신을 웃으며 마케팅해라!’, ‘불행은 끝이 아니라 행복의 시작이다!’라는 내용을 가지고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행복재테크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상담코칭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한부모가정 지도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권영찬은 이외에도 여성창업지원센터, 부부를 위한 아카데미, 여성나눔센터등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한아토피협회에서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첨부파일 20140611001528_0_26.jpg
다음글
[업코리아]개그맨 권영찬 한영고등학교 모교 찾아서 후배들을 위한 2015-01-07
이전글
[업코리아]개그맨 권영찬 둘째 아들 백일잔치 맞아 시각장애우 다 2015-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