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아시아뉴스통신]개그맨 권영찬 2015년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힘내세요! 행복한 창업 강연
등록일 : 2015-01-07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3195


권영찬이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인 커피베이 본사에서 진행이 되는 창업설명회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qout;&qout;2015년 즐거운 창업을 위한 자기계발,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연&qout;&qout;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지난 2002년부터 서울시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서 자신의 창업경험과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의를 맡아왔다. 최근에는 기업 CEO들과 공기업, 대학 특강에서 ‘행복재테크’와 ‘자기계발’, ‘웃다보면 일이 즐거워진다’,‘ 하루 하루 감사하고 사에요!’등의 주제로 강의를 하는 명강사로도 인기가 많다.  

권영찬은 이날 창업설명회의 ‘행복한 창업 강연’에서 &qout;&qout;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자신감&qout;&qout;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창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시 해야할것은 &qout;&qout;창업을 당장 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오랜준비 끝에 성공할수 있느냐?&qout;&qout;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라면 하루 3번씩은 거울을 보고 웃는 얼굴고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라고 권한다. 그러한 마음의 준비가 끝났다면 이번에는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웃을수 있는 삶의 여유를 가지라고 강조했다.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다 보면 행복해지며, 창업을 할 때도 마지 못해서 먹고 살기 위해서, 일을 갖기 위해서가 아닌 내 자신의 미래와 삶을 위해 즐겁게 창업을 시작하면 웃는 일이 생길 것이라고 전하며 자신의 10여 년의 창업 경험을 토대로 솔직하게 밝히며 성공과 실패에 대한 노하우를 털어놨다. 권영찬은 제대로 된 창업 노하우와 함께 일을 즐겁게 하다 보면 창업 후 몇 년 후에는 마음도 부자, 물질적으로도 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영찬은 지난 2002년 ‘개그개그pc방’을 창업해서 성공을 거둘때에도 다른 PC방 전문기업에서 1년동안 마케팅 이사를 보며 벤치마킹을 충분히 한후에 창업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중요한 것은 언제 창업을 하냐?가 아닌 창업을 해서 성공하느냐? 실패 하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개그맨 권영찬은 이외에도 ㈜사과나무 커피베이 브랜드 창업설명회에서 ‘호기심’을 발동하라고 전한다. 나의 매장을 개그맨 권영찬이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인 커피베이 본사에서 진행이 되는 창업설명회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창업을 위한 ‘자기계발,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지난 2002년부터 서울시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서 자신의 창업경험과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의를 맡아왔다. 최근에는 기업 CEO들과 공기업, 대학 특강에서 ‘행복재테크’와 ‘자기계발’, ‘웃다보면 일이 즐거워진다’,‘ 하루 하루 감사하고 사에요!’등의 주제로 강의를 하는 명강사라도 인기가 많다.   권영찬은 이날 창업설명회의 ‘행복한 창업 강연’에서 CS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함께 자기계발의 의미와 행복에 대한 재테크 노하우를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재미나게 진행하며 창업에 대한 열강을 진행했다.   권씨는 손님은 왕이라는 말보다는 손님은 창업자의 등록금과 창업자의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고마운 사람이라는 공식 스폰서라는 공식만 잊고 있지 않는다면 즐거운 창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다 보면 행복해지며, 창업을 할 때도 마지 못해서 먹고 살기 위해서, 일을 갖기 위해서가 아닌 내 자신의 미래와 삶을 위해 즐겁게 창업을 시작하면 웃는 일이 생길 것이라고 전하며 자신의 10여 년의 창업 경험을 토대로 솔직하게 밝히며 성공과 실패에 대한 노하우를 털어놨다.   권영찬은 제대로 된 창업 노하우와 함께 일을 즐겁게 하다 보면 창업 후 몇 년 후에는 마음도 부자, 물질적으로도 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영찬은 지난 2002년 ‘개그개그pc방’을 창업해서 성공을 거둘때에도 다른 PC방 전문기업에서 1년동안 마케팅 이사를 보며 벤치마킹을 충분히 한후에 창업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중요한 것은 언제 창업을 하냐?가 아닌 창업을 해서 성공하느냐? 실패 하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개그맨 권영찬은 이외에도 ㈜사과나무 커피베이 브랜드 창업설명회에서 ‘호기심’을 발동하라고 전한다. 나의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어떤 것을 좋아할까? 오늘 나의 매장을 찾은 고객의 표정이 어둡다면 그 고객의 표정을 단 한번이라고 밝게 해준다면 그 고객은 나의 열렬한 팬이 되는 것이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행복창업 강사 권영찬은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석사 대학원 과정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고 오는 2월에 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지난 2012년 경희대 프랜차이즈 최고 경영자과정을 졸업했다. 현재 청년창업지원센터, 여성 창업지원센터와 소상공인센터등에서 ‘결혼식 준비하는 마음으로 창업하라!’, ‘내가 웃으면 고객도 따라 웃어!’등의 행복한 창업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20140611001528_0_52.jpg
다음글
[이투데이]개그맨 권영찬의 투자 노하우 올인해도 한눈팔아도 손실 2015-01-07
이전글
[업코리아]권영찬 2015 성공전략 자신에게 투자해라! 에듀윌 2015-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