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경제투데이]이호선 교수 CEO를 위한 욕망의 리더십 강연 인기
등록일 : 2013-11-08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2097


 양극화문제가 심각해지고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경제인들과 정치인들의 사회적 책임과 리더십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모범적 모델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요즘 리더십 현장에서 방송인 이호선 교수(서울벤처대)가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달 충북대와 김포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위한 특별강연을 맡은 이 교수는 ‘새로운 힘, 욕망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 교수는 “리더십의 핵심은 끌고 가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차이를 읽어내는 힘에 있다. 차이란 구별과 차별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다룰 수 있는 문제이며, 차이를 읽는 힘은 개인의 욕망과 집단의 욕망을 읽어내고 그 색을 구별하는데서 시작한다”고 전한다.

“이 시대의 리더십은 곧 욕망읽기를 통해 그 성패가 가려진다”고 강조하는 이호선 교수는 특유의 유쾌 명쾌한 화법으로 개인의 욕망을 읽어내는 개별리더십과 집단의 욕망을 읽어내는 집단리더십을 자세하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청중의 큰 환호를 받았다.

한 기업 대표는 “기업경영 20년에 리더십이야기가 가슴에 와 닿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경영만 생각했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이야기를 오늘 마음에 새겼다. 기업인으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노인상담센터장을 맡고 있는 이호선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 최근 금융계 및 대기업, 교육기관과 지자체등 강연현장에서 최고 인기 강연자로 손꼽히고 있다.
첨부파일 20130925173637_1.jpg
다음글
[아시아뉴스통신]영어 강사 앤디황 EBS FM 이보영의 모닝스페 2013-11-08
이전글
[아시아뉴스통신]개그맨 권영찬 경기도 교육청과 함께 하는 청소년 2013-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