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아시아뉴스통신]개그맨 권영찬 연예인 최초 1호 한부모가정 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
등록일 : 2014-01-21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2092


최근 방송일정과 기업강연 현장에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이 지난해 8월 제 44회 (사)한국한부모가정 지도사 과정 2급 시험에 합격 소식을 전한 이후에 2014년 들어서 한부모가정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국내 연예인중에서는 권영찬이 최초로 한부모가정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한부모가정 전문 지도사가 됐다.
 
 한부모가정 지도사 1급 자격증은 상담관련학과 석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자격요건을 갖춘자가 (사)한부모가정사랑회(회장황은숙)에서 실시하는 4일동안 의 32시간 한부모가정지도사 양성과정에 참여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 수업에서 초, 중, 고급과정을 마친 이수자에 한해서 한부모가정 지도사 2급과정의 시험이 진행된다.
 
 한부모가정 지도사 2급 시험을 합격후 자격증을 취득한후에는 한무보가정이 지정한 여타기관에서 한부모가정을 위한 전문 상담이나 지도에 대한 강연을 100시간 이상 참여한후에는 한부모가정 지도사 1급 자격증을 따게 된다.
 
 권영찬은 2급 자격증을 취득한후에 한무보가정 지원 관련기관에서 100시간 이상의 전문상담과 강연을 통해서 이번 한부모가정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행복재테크 강사와 전문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은 이번 한무모가정 지도사 1급 자격증을 받게 되어 한부모를 위한 다양한 봉사와 함께 강연을 진행할수 있어 기쁘다고 소식을 전했다.
 
 (사)한부모가정사랑회(회장 황은숙)의 한부모가정 전문 지도사 자격증은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소장 권수영)의 후원으로 매년 진행이 되며, 이 교육 프로그램은 한부모가정사랑회에서 지난 10년 동안 지속하고있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이번 교육을 주최하고 있는 한부모가정사랑회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사업에 있어서는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영향력 있는 단체이다.
 
 한부모가정이란 이혼, 사별, 유기, 미혼모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가정으로서 현재 18세 미만의 자녀와 살면서 자녀를 부양하고 부모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부모와 자녀의 집단을 의미하며 지난 2010년 기준 160만 가구, 450만 명의 한부모가정이 함께 살아가고 있다. 
 
 권영찬은 현재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박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안산 꿈의교회에서 진행하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성탄절 콘서트에서 인기가수 유리와 함께 참여해서 한부모가정을 위한 재능기부에도 참여했다. 
 
 권씨는 최근 많은 연예인 가정중에서도 사별이나 이혼등으로 인한 한부모가정이 많은만큼 한부모가정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고 이 사회에서 올바른 한부모가정으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은 현재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기계발 강연, CEO를 위한 유머스피치, 금융사와 관공서의 임직원들과 시민들을 위한 행복재테크 강사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첨부파일 사본 -권영찬~1_12.jpg
다음글
[경제투데이]권영찬 2014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 클루빌 워크 2014-01-21
이전글
[스포츠월드]권영찬 트랜드를 따라서 창업하면 실패 하기 쉽다! 2014-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