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경제투데이]잉글리쉬 코칭강사 앤디황 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도전
등록일 : 2013-10-14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1934


국내 1호 잉글리쉬 코칭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앤디황(본명 황인식) 강사는 기업체의 다양한 강의와 함께 현재 연세대학에서 상담코칭학 대학원에서 박사공부를 병행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 장신대학교에서 영어성경(주·야간)과 선교영어회화 과목을 지도하고 있다.

영어성경과목은 학생들이 쉽게 영어로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영어성경의 특유의 관용적 표현들의 대한 기본이해와 신학적 영어 단어 암기 암송하여 수시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미국의 문화는 기독교를 기반으로 형성된 문화이기에 성격 읽기는 미국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기초적으로 영어성경을 읽고 말하기와 이해등 스스로 터득하도록 지도강의 하며 발음훈련 등 기본적 요소를 재점검 하는 가운데 영어에 대한 공포심을 줄이며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선교영어회화 수업은 선교사의 현지생활 적응과 선교사역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언어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영어는 선교사에게 필수적인 국제 언어다. 그리고 일반 목회자들과 최근에는 해외로 많이 파송이 되기에 현지에서 적응하기 위한 영어습득은 필수이기 때문이다.

이에 선교의 사역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데 현지실정에 맞는 필요한 회화를 습득함에 있어, 기본적인 영어발음은 물론, 선교의 필수적인 것들을 습득하는데 있다.

앤디황 교수가 지도하는 과목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개인적으로 체험하고 기독교 신앙과 신학의 바탕위에서 선교적인 마인드를 확립시키며, 타 문화권 선교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소양과, 국제사회의 각 분야에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목적을 둔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잉글리쉬 코칭’ 1호 강사로 유명한 앤디황은 대학강연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미난 직장인 영어’, ‘비즈니스 영어 활용법’에 대한 영어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의 강연은 영어 강연과 함께 유머가 넘쳐 직장인들의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앤디황은 국내에는 몇 없는 발음교정 영어 강사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앤디황은 16살에 미국으로 넘어가서 20여년 동안 미국에서 거주하였다. 미국 동부 뉴저지 Rahway 공립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서는 커뮤니케이션학과로 가장 유명한 뉴욕공대에서 Communication Art 전공으로 학부를 졸업, 뉴욕대학교 대학원에서 커뮤니케이션 영화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후 콜럼비아 대학교에서 교육대학 박사 1학기를 다니다가, 뉴욕 월가 골드만 삭스사에서 시니어 애널리스트로 5년 동안 근무했다.

앤디황은 현재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NXP반도체(전 필립스전자), 삼성전자와 다수의 대기업에서 비즈니스 영어와 비즈니스 회화를 가르치는 명강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공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영어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서울 장신대에서 영어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첨부파일 art_1381646491_6.jpg
다음글
[스포츠월드]권영찬 한부모가정 가을 모임에서 한부모를 위한 행복 2013-10-14
이전글
[경제투데이]권영찬 행복위해 휴테크 즐겨라! 행복재테크 강연 2013-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