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CCTV뉴스]권영찬 교수 장애 자녀가 할수 있다고 응원해주세요
등록일 : 2016-04-19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293739


개그맨 출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권영찬 교수가 지난 2일 창원에서 열린 ‘2015년 장애인 가족지원을 위한 실천 세미나’에서 ‘장애 자녀가 할수 있다고 응원해주세요’라는 주제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2015년 장애인 가족지원을 위한 실천 세미나에서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가족지원센터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장애인가족이 겪는 심리적, 정서적, 경제적 부담이 가중됨에도 기존의 장애인복지정책은 장애인 당사자에게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장애인을 보호양육보호하는 가족에 대한 지원은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경남도내 장애인가족이 특별히 요구하는 경제적사회적정서적 지원에 대해 알아보고 장애인가족에게 필요한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이를 통해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종합적인 발전 방향을 설정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장애 복지사, 관련종사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권영찬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재학시절중 ‘장애와 비장애 자녀를 둔 부모 상담코칭’ 발제에도 함여한바 있다. 또한 10여년동안 KBS 사랑의 가족 야외 MC를 맡으며 장애우를 후원하고 지지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바 있다. 

지난 2012년부터는 ‘시작장애인 100인 개안 프로젝트’를 개인적으로 진행하며 현재 15명의 시각장애우 개안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의 목적은 장애인가족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논의하고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지원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다. 

첨부파일 9e61_44.jpg
다음글
[NSP통신]권영찬 거제시 4대국가기관 거제 신설유치 창립총회서 2016-04-19
이전글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찬 Do-gather캠페인에서 행복제테크 특 2016-04-19